수익을 확인하려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하니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는 알림이?!



7월 수익이 정산되면서 애드센스 수익 잔액이 100달러가 넘어

나도 드디어 지급 방법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급 받는 방법 [관리]에 들어가서



지급 설정

[+새 결제 수단 추가]



음.. 이게 뭐지..

SWIFT... 은행 식별 코드.. BIC... 뭐?



검색해보니 말 그대로 은행 식별 코드(Bank Identifier Code)였다.

나는 기존에 농협과 국민은행 계좌만을 이용중었는데, 애드센스 꿀팁으로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은행들은 모두 1만원의 해외 송금 수수료가 드는데,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은 300달러 미만이면 수수료가 무료라는 꿀팁이 있었다!

이건 당장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으로 가야해!



다행히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이 있었다.

가서 번호표 뽑고 대기하고 있는데 근무하시는 분이 오셔서 용무를 물어봤다.

통장 개설하러 왔다고 하니까 계좌 개설이 어려워져서 필요한 서류가 많다고 혹시 가져오셨냐고..

신분증 하나 달랑 들고 왔는데, 아무튼 이것저것 물어보니 다행히 내가 학생이라 등본만 있으면 된다고 했다.



근처 무인발급기에서 200원 주고 등본 뽑아와서 계좌 개설을 하려고 하는데 은행 직원이 물어보는게 꼭 수사받는 느낌이었다.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서 계좌개설 절차가 강화되었다고 하면서, 나중에는 기존에 이용하시던 은행에서 그냥 이용하시면 안되나요? 식으로 말씀 하길래 "검색을 해보니 SC제일은행만 300달러 미만 수수료가 무료라더라, 맞지 않나? 수수료 혜택이 있어서 번거로워도 여기다 새로 계좌를 개설하려고 하는건데 도대체 뭐냐"고 쓸데없는 에너지를 썼다. 



다행히 상황을 지켜본 과장? 분이 오시더니 "아~ 애드센스~" 하시면서 척척 해결해주셨다.

목적이 분명하니 괜찮다고 직원한테 말하고 빠르게 계좌를 만들어주셨다. 역시 아는 사람이랑 얘기해야된다니까



그렇게 힘들여 개설한 Standard Chartered 외화종합통장



입출금통장도 같이 만들었다.

인터넷뱅킹으로 외화종합통장에서 입출금통장으로 이체하면 이체 시 환율에 맞춰서 원화로 입금된다고 한다.

얼마전에 달러-원 환율이 14개월만에 1100원대가 붕괴되었다고 하던데, 달러가 좀 비싸졌으면!



통장을 펼치면 맨 앞장에 있는 SWIFT Code

SC제일은행의 SWIFT Code는 SCBLKRSE



통장도 만들었겠다 다시 애드센스 사이트로 돌아가서 빈칸 채우기

예금주, 은행 이름, SWIFT 코드, 계좌 번호까지



결제 수단 등록 완료!



마지막으로 지급 설정에서 매월 지급 기준액을 설정했다.

수익이 100달러가 넘으면 자동으로 외화통장으로 송금되도록 설정



검색해보니 구글 측의 송금일은 매달 22일이라고 한다.

22일부터 늦으면 31일까지 중에 이체된다고 하는데, 처음으로 외화통장에 달러가 찍힌걸 보면 감회가 새로울듯!



Posted by 노니놀 노니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석독 2016.08.23 1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름을 영문으로 써야 하나요?

  2. VEGA Production 2016.10.16 12: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제 수단에서 '새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이 안보입니다. 혹시 해결책을 아십니까?

  3. 루나리안 2016.12.28 10: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봤습니다^^ 저도 오늘 에드센스용으로 등록 무사히 마쳤습니다 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