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니놀 게임/PC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2017년 여름 출시 확정 소식!

by 노니놀 2017. 3. 26.
728x90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출시 소식

스타크래프트 1 브루드 워(Starcraft I : Brood War)의 리마스터 버전이 올해 여름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블리자드는 3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스타크래프트 출시 19주년을 맞아 스타크래프트 관련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행사 전 기자회견에서 블리자드의 CEO인 마이크 모하임과 관계자들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해 한국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인가요? 리마스터 버전에 대한 기대로 그동안에도 블리즈컨 시즌만 되면 꾸준히

"올해다! 올해는 진짜다!" 식의 루머가 있어왔는데요

올해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고 기류가 정말로 뭔가 있다라는 많은 팬분들의 예상이 맞았네요~



리마스터(Remastered) 버전은 기존 스타크래프트 1의 그래픽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출시되는 버전입니다.

블리자드 측은 '스타크래프트는 RTS 장르 중에서도 게임의 밸런스가 가장 우수한 게임'이라며 기존의 게임성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발키리 버그 등의 버그만 간략히 수정했으며 4K UHD 그래픽 및 와이드스킨과 고음질 오리지널 오디오를 지원하고 기존 5개의 언어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를 음성까지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등록되는 리플레이 시스템과 줌 인, 줌 아웃 등 다양한 시점의 관전이 가능한 옵저버 모드도 새롭게 지원하며 블리자드 Battle Net 계정과 연동하여 매치 메이킹과 래더 MMR 시스템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게이트웨이도 기존의 아시아 서버, 유럽 서버 등에 이어서 새롭게 피쉬 서버도 공식적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이 날 행사장을 찾은 우리나라 E-Sports의 상징과도 같은 임요환 전 선수는 "스타크래프트는 내게 열정 그 자체다. 19살에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처음 접했다. 그리고 벌써 19년이 지났다. 후배들이 스타크래프트를 열심히 하는 걸 보고서 다시 열정이 타오르고 있다"라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발표를 기뻐했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1은 이렇게 발표된 지 20년이 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나라 PC방 점유율 10위권 안에 들 정도로 아직까지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E-Sports의 종주국인 우리나라의 게임문화를 만든 게임이며, 그 시대를 살았던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으로, 추억으로 남아있는 상징적인 게임입니다.


아직도 명맥이 이어지고 있는 스타리그(ASL)


승부조작 사건 이후 쇠락의 길을 걷던 E-Sports 종목으로서의 스타크래프트였지만,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살아난 스타리그는 여전히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올 여름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면 그 시절 젊음을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했던 분들은 향수에 젖고, 스타크래프트란 게임의 매력에 새롭게 빠지게 되는 어린 분들과, E-Sports 계에도 스타크래프트의 바람이 다시금 불어 오면서 스타크래프트의 인기가 대한민국에 다시 한번 몰아치게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