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세교와 영생교의 차이점

최태민의 영세교는 조희성의 영생교와 다른 종교라고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관련이 있는 영세교(靈世敎 혹은 永)는

영적인 세계(靈世) 혹은 영원한 세계()의 교리를 담은 종교로,

1971년 최태민이 만든 사교(邪敎)입니다.


대전일보(1973.5.13) 4면


영세계에서 알리는 말씀

영세계 주인이신 조물주께서 보내신 칙사(최태민)님이 이 고장에 오시어 수천년간 이루지 못하며 바라고 바라든 불교에서의 깨침과 기독교에서의 성령강림, 천도교에서의 인내천 이 모두를 조물주께서 주신 조화로서 즉각 실천시킨다 하오니 모두 참석하시와 칙사님의 조화를 직접보시라 합니다. 장소 : 대전시 대흥동 현대예식장, 일시 : 5월 13일 오후 4시 또한 모든 종교지도자께서는 영세계 법칙을 전수받으시와 만인에게 참된 공헌하시기 바랍니다. ※더욱이 난치의 병으로 고통받으시는 분께 현대의학으로 해결치 못하여 고통을 당하고 게시는 난치병자와 모든 재난에서 고민하시는 분은 즉시 오시어 상의하시라 칙사님의 임시숙소 케이블카에서 200m 지점 감나무집



최태민의 영세교는 한국예수교전도관부흥협회(현 천부교)의 신도였던 조희성이

1981년 경기도 부천시에서 창립한 '영생교 하나님의 성회 승리재단' 과는 그 유래와 교리가 다른 종교입니다.



영생교의 교주인 조희성은 "나는 유불선을 토압한 완성자 하나님으로써 마귀 세상(난세)을 뒤집어 엎고 하나님인 나의 뜻을 이 세상에 이룩해 사람이 영원히 늙지도 않고 죽지도 않는 신선 도인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최태민의 영세교는 불교, 기독교, 천도교의 교리를 혼합한 교리를 만들어 자신이 영세계의 하나님이 보내신 칙사이자 미륵이며, 자신을 통해 영세계의 하나님과 접촉할 수 있고 모든 종교지도자들은 영세계의 가르침을 받들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에 반해 조희성의 영생교는 삼문일도(三門一道)의 교리를 주장하며, 유교, 불교, 기독교가 원래는 하나의 도(道)라고 하였습니다. 그는 제1문은 과거와 원인 그리고 전생을 말하며 곧 불교요, 제2문은 현재와 과정 그리고 금생인데 곧 유교요, 제3문은 미래와 결과 그리고 내생인데 곧 기독교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전생, 현생, 내세 이 셋을 하나로 묶어 통합한 진정한 종교가 본인의 영생교이며 자신이 마귀에게 고통받는 이 세상 사람들에게 가르침과 영원한 생명을 내려주는 하나님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최태민의 영세교와 조희성의 영생교의 교리의 차이를 좀 아시겠나요?



영생교 승리제단 관계자는 일요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억울함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그는 "사실 우리는 피해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최태민 씨가 했다는 영생교는 70년대라고 하는데 우리는 조희성 총재님이 세우신 것이고 81년도에 시작했다. 이름만 같을 뿐 전혀 관계가 없다. 세상에서는 우리를 사이비종교라고 평가하지만, 최태민이 세운 영생교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데도 덩달아 우리 총재님의 존함과 우리의 교리가 오르내리는 것에 대해 상당히 불쾌하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어 “우리 영생교의 1대 교주가 최태민이고 2대 교주가 조희성 총재님이라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 우리는 최태민, 최순실, 박근혜와는 전혀 무관하다. 언론에 보도된 ‘살아 영생’ 또한 우리의 교리다. 최태민 씨는 ‘살아 영생’을 말한 적 없으며, 그쪽(최태민의 영생교)은 플라톤의 이데아론 등을 말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쪽 종교는 알려진 자료도 별로 없지 않느냐”고 거듭 강조했다고 합니다. 



에휴.. 도긴개긴..

어차피 최태민의 영세교나 조희성의 영생교나 사회악인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조희성의 영생교는 1998년 10월 5일 영생교회 목사 우종진이, 본인의 가족 3명과 이 교회의 신도 4명, 총 7명이서 강원도 양양군 남대천 하구 인근에서 승합차를 타고 불에 타 목숨을 끊은 집단 자살 사건으로 대한민국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이력이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영생교 교주 조희성은 영생교도 6명에 대한 살인교사 및 범인도피 혐의로 기소돼 사형선고를 받았으나,



항소심에서 살인교사에 대해 무죄가 선언되고, 범인도피는 2년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조희성은 2004년 상고심 계류중 감옥에서 사망했습니다.



또 영세교와 신천지가 관련되어있다는 루머도 떠돌고 있는데요,



뭐 최태민의 가르침을 받았다, 3대 교주가 이만희다..



신천지(新天地)라는 한자를 우리말로 번역하면 새누리이며,



박근혜가 신천지에게 자금지원을 받았고,

비대위원장이었던 박근혜의 뜻에 따라 한나라당 당명도 새누리당으로 바꿨다는 루머까지..



뭐 이 역시도 신천지 측에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강력히 부인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우리나라에 이런 종교단체들이 왜 이렇게 많은거죠?

정말.. 정말이지.. 대단한 나라야! 대한민국!


1910년대 러시아 로마노프 왕조 몰락, 요승 라스푸틴의 전횡


2016년 대한민국 최순실 게이트, 영세교 교주 최태민과 박근혜



이상 영세교와 영생교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노니놀 노니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