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희 태권도 여자 49kg급 금메달

18일 오전(한국시각) 태권도 첫 금메달을 획득해 종주국의 위상을 보여준 김소희 선수!

헌데 대한민국에 금메달을 안겨준 선수에게 보내는 국민들의 반응이 석연치 않습니다. 


2016 리우 올림픽 태권도 여자 -49kg 김소희 vs 보그다노비치


세르비아의 티야나 보그다노비치 선수와의 결승전 경기 3라운드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마지막 보그다노비치 선수의 공격이 들어가면서 역전당한 줄 알았지만 다행히 경기가 끝나고 들어간 공격이라고 판정이 되면서 김소희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싸운 보그다노비치 선수 멋지네요.



김소희 선수는 경기 종료와 동시에 공격을 허용하며 매트 위에 넘어졌고 세르비아 측은 김소희 선수에게 경고를 줘야 한다며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습니다. 이미 9개의 경고를 받은 김소희 선수가 경고 하나를 더 받으면 감점 패를 당할 수 있는 상황에서 판독관은 "경기가 종료된 뒤에 손이 매트에 닿았다"며 세르비아 측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보그다노비치 선수는 웃음을 지으며 김소희 선수의 금메달 획득을 축하했습니다. 세르비아 태권도 대표팀 드라간 조빅 코치는 아쉬움을 드러내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태권도의 종주국인)한국이 다른 방법으로 금메달을 가져갔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은 매우 아쉬웠다"고 말했습니다.



보그다노비치 선수는 웃으며 깨끗이 결과를 승복했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 세르비아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은메달을 딴 것도 큰 성공”이라면서 “내가 자랑스럽다, 난 이제 겨우 18살이다. 옆에서 도와주신 코칭 스태프와 트레이너, 가족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자, 이제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볼까요?


태권도 올림픽에서 곧 퇴출되겠네

이번에 한국이 딴 금메달 중 가장 찝찝한 금메달

도망치는거 쪽팔리더라 편파판정까지

이게 올림픽이라니


수위가 정말 강한데요, 찝찝한 금메달이라며 김소희 선수의 노력을 깎아내리고 있네요.

결승전에서 경고 9개를 받으며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던 모습도 쪽팔리다고..



조만간 올림픽 종목에서 사라질 듯

심판이 준 평생연금

올림픽 경기 중 제일 재미없다, 다음 대회에 폐지되길..


세상에 우리나라 사람이 "태권도, 다음 대회에 폐지되길.." 이라고 하고 있네요..

우리나라 국민이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무예인 태권도가 폐지되길 바랄 정도라니;



고생했다고 박수는 못 칠 망정..

우리나라 선수가 출전한 결승전인데 이렇게 재미없을 수가 있을까? 경기도 참 더럽게 하고

상대는 경고가 1개인데 김소희 선수는 9개.. 이렇게 딴 금메달 좋으세요?



금메달 따서 좋긴한데.. 뭐랄까 태권도가 저런 무도였나? 뭔가 모르게 닭싸움하는거 같다

보는 내가 다 오글거리던데.. 태권도 답지 않은 경기다

너무 치사하게 이겼어요, 세르비야 선수가 진짜 금메달

이건 선수 잘못이 아니다. 태권도 룰이 이상한거다. 김소희 선수한테 욕은 하지말자.


태권도 정말 대오각성해야겠네요.

2020년 도쿄 올림픽 가라데와의 자존심 싸움을 두고 이런 모습을 보이다니..

국민들도 김소희 선수를 향한 화살이라기보다는 그런 불만을 표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뭔가 국민들이 창피해하고 부끄러워하는 분위기네요.

그동안 대한민국에 이런 분위기가 있었나요?



형광나방이 금메달 딸 때도 러시아 국민들이 이렇게 창피해하고 부끄러워 했어야 하는데..

애초에 김소희 선수를 형광나방과 같이 얘기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겠죠;



김소희 선수, 금메달을 땄는데도 국민들의 이런 반응에 많이 상처받을 것 같네요. 그래도 다들 보면 김소희 선수에 대한 공격이라기 보다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무예인 태권도가 발펜싱 격으로 격이 떨어진 것에 대한 불만인 것 같아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가라데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는데 이런 상황 속에서 이런 노잼, 노흥, 노멋으로 태권도가 망가지는 걸 볼 수가 없는거 겠죠. 김소희 선수, 너무 상처받지 않길 바라며 다시 한번 금메달 축하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노니놀 노니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지드 2016.08.19 12: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정당당???웃기시네요 8강전에서 반칙으로 진경기 편파판정으로 올라와서 금메달 땃는데 정정당당??조선사람들은 조선인들이 편파판정 당하면 개욕하면서..8강전상대는 안억울해??정정당당같은소리하네 진짜

  2. 아웅 2016.08.19 13: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소희 선수가 노력한것은 맞으나 윗분 말처럼 8강전 상대의 상체보호구를 잡고 공격한것은 명백히 반칙패이나 점수로 인정받아 논란이되었고 온두라스의 침대축구만큼 심한 침태권도는 분명 금메달리스트가 보여줘야할 모습은 아니였습니다.

  3. ㅇㅇ 2016.08.20 1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점수 하나 냈다고 10초룰 악용해서 계속 넘어지는데 보는 내내 부끄러웠습니다.

  4. 파이퍼 2016.08.25 0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만, 슬로바키아 편파판정으로 진.거 맞아요. 경기를 애국심으로만 관람하지.마세요. 스포츠란 것은.룰이 공정해야 한답니다. 러시아 피겨 금메달만큼 상대는 억울한 겁니다. 보기에도 무슨 발 찢기 동영상 돌려보는 것 같이 재미 없기도했지만 저런 전지기기를 도입하게 만든 편파판정이 아직도 안 잡힌거죠. 금메달은 기쁩니다만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툴바